top of page

21년 7월27일 (딤후 3;21)

*강해: 이주영목사(010-3246-8899)

(글로벌대학교 한국대표/ 글로벌선교센터 대표)



그릇들이 모여 사는 수납장에 반상회가 열렸는데요^ 금그릇, 은그릇, 나무그릇, 질그릇 주민 모두가 참석했네요. ‘이번 파티에 어느 그릇이 테이블에 올라가는 영광을 차지할 것인가?’가 궁금했던 것이죠.

금그릇과 은그릇은 내심 기대가 컸고, 나무그릇과 질그릇은 불안해지기도 했다는데요.

그런데 막상 파티날이 오자... 주인은 그릇들을 골고루 선택해서 사용하시는 겁니다. 선택받은 그릇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무엇일까요?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21절/a) ‘이런 것’이라뇨? 뭘까요? 본문 앞 구절들에서 강조하는 내용을 보면 알 수 있겠죠.

영적 아들이자 후배 목회자 디모데를 위한 바울 쌤의^ 오늘 레슨은... ‘그리스도와 함께 죽음+함께 부활’인데요.

당시, 진리에 대한 가방끈이^ 짧디 짧은 혹자들이 부활은 이미 지나갔다고 하면서 코로나보다 더 심각한 바이러스를 퍼뜨리고 있었답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무식한 변론에 현혹되지 않고 진리의 말씀에 집착+사수하는^ 자들만을 주님이 쓰신다!’ 이것이었죠.

우리 중에는 서울대를 나온 사람도 있고, 초등학교만 간편하게^ 졸업한 분도 계시죠. 수억 돈을 만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하루하루 먹고 살기도 버거운 분이 계시구요. 삼손같은 힘이 넘치는 사람도 있지만, 한 걸음을 옮기는 것조차 숨찬 분도 계시겠지요.

만유의 주인이신 하나님은 이처럼 다양한 인생들 중에 과연 누구를 사용하셔서 그 분 역사의 흐름을 진행하실까요?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사람!’ 정답 맞추셨습니다! 짝짝짝!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21절/b) 하나님께서 지금 사용하시는 인생, 앞으로 선한 일을 위해 준비하시는 바로 그 주인공이 ‘YOU님’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 미국 최고 학사학위 국내 취득, 성경진수 발견!

www.globaluniversity.kr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