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3월22일 (마 25:14)

*강해: 이주영목사(010-3246-8899)

(글로벌대학교 한국대표/ 글로벌선교센터 대표)



인간관계의 기본은 무엇일까요? 경우있게 대하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 범죄와 갈등과 마찰이 일어나는 이유 중 하나가 ‘무 경우’ 때문인데요. 쌍방이, 혹은 일방이 ‘무 경우’ 행동에 돌입하는 경우^^ 말이죠.

마지막 날 심판대 앞에서 주님은 이 부분을 명쾌하게^ 짚고 넘어가신다 합니다. 두 무리를 청군과 백군으로 나누신 후... 양팀(Sheep team)에게는 칭찬과 상급을, 염소팀(Goat Team)에게는 책망과 형벌을 내리시는데요.

두 팀원 모두 상벌의 기준에 대해 어안벙벙한^ 반응을 보이는 상황에서... 임금께옵서 가라사대... “인간관계에서 너희들이 행한대로 나도 지금 시상식을 하는 중이니라”

오늘 말씀은 Sheep팀 주자들에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40절/b)

지극히 작은 자는 누구일까요? 내 인생에 별로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 자일텐데요. 그가 있으나 없으나 내가 사는 데는 지장 없는 자, 그 힘이 미약해서 나에게 도움을 줄 수도 없는 자, 내가 밟아버려도 악~소리도 못하고 밟히는 자... 뭐 이런 category가 되겠죠.

그런데 내가 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합시다. 그 행위가 품은^ 놀라운 사실은 그것이 주님께, 임금님께, 만왕의 왕께 해 드린 서비스로 인정된다는 점이라는 사실입니다@@“ 오호, 놀랍도다~

Quiz 나갑니다. 저는 매일 아침 말씀풀이로 여러분을 섬깁니다. 이유가 뭘까요? 보기 드립니다^ 1) 달리 할 일이 없어서, 2) 글 쓰는 것이 취미라서, 3) 심판대 앞에서 전광판 점수를 준비하며.

오늘도 컴 앞에 앉으며 자세를 가다듬습니다. ‘주님을 섬기는 마음으로’라고...

지극히 작은 자 한 명을 위해 무엇을 하시렵니까? 주님의 음성이 잘 들리는 복된 한 주간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곧 내게 한 것이니라’.

♤ 미국 최고 학사학위 국내 취득, 성경진수 발견!

www.globaluniversity.edu

www.globaluniversit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