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3월 18일 (약 5:14)

☕ 강해 : 이주영목사(3246-8899)

(글로벌대학교 한국대표/ 글로벌선교센터 대표)



사람 구경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큰 병원들인데요. 그만큼 환자가 많다는 뜻이겠죠. 야고보는 질병대책본부에서 치료를 위한 지침을 이렇게 전달합니다.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하여 기도할지니라”(14절) 이 구절을 읽노라면 ‘기름을 바르는 것’이 무슨 뜻인지 고민들을 하며 갑론을박 하시죠. 혹자는 세상 의술을 사용해야 한다고 결론을 내리기도 하는데요.

야고보 쌤이^ 이 말씀을 하게 된 BG을 보면 이해가 쉽답니다. 당시 야고보서의 수신자인 유대인들은 집집마다 올리브 한 병 정도는 흔히 있었고 이 기름이 상처치료 상비약으로도 사용되고 있었는데요. 그러니 병이 생기면 ‘일단 기름부터 바르고 보자’ 주의가 생겼겠죠.

이럴즈음... 잠깐! 하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당시 장로는 오늘날 목회자를 말하죠. 즉, ‘기름병 잡기 전에 목사님께 기도해 달라고 먼저 연락하라’ 기름을 바르는 것은 어차피 할 테지만, 기도를 먼저 하고 기름을 발라라!

본 구절을 제대로 해석하려면 본문 순서를 따라 엑센트 처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주의 이름으로 And then... 기름을 바르며’ 주의 이름 1순! 기름바름 2순! 주의 이름에 억양 올리감! 기름바름은 억양 평범함^

병원도 가고, 양약, 한약 치료도 받으시고, 건강식품도 드시고, 운동도 하시고... 필요에 따라 옵션 처리 하시면 됩니다. 하오나... 그 모든 것이 주의 이름을 부르고 난 후, 주의 이름이 이끄시는 바에 따라... 영육의 치료에 완판승리^ 하시는 글로벌 말씀 가족의 지혜를 응원합니다!

🌏 세계 최고의 학위와 넘실거리는 성경지식

글로벌대학교 독학 BA(대졸, 신학졸 편입가능)

www.globaluniversit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