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1년 1월 7일 (잠 21:1-5)

*강해: 이주영목사(010-3246-8899)

(글로벌대학교 한국대표/ 글로벌선교센터 대표)



미국 대선 후유증으로 총격사건까지 발생했군요ㅜ 결론이 어떻게 날까요? 하나님 마음대로 나시겠지요^^ “왕의 마음이 여호와의 손에 있음이 마치 봇물과 같아서 그가 임의로 인도하시느니라”

‘임의로?’ 네, 맞습니다-_; 하나님 마음 가시는대로^^... 이끄시는 위력의 강도는? ‘봇물’같이... 영어성경에는 운하의 의미로 표현하기도 하네요^

우리말 표현에 ‘봇물이 터진다’는 말이 있는데... 무언가 급격하게 활성화되는 상태를 말하죠. 하나님께서 한 번 움직이시면 아무도 막을 수 없는 급물살을 타게 된다는 뜻이로군요-_;

꼭 그래야만 생존이 가능한 위기의 순간에 하나님의 역사는 봇물처럼 터짐으로 보란 듯이 우리를 건지신다니... 흔쾌+상쾌!^^

그리하여 우리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다음과 같은 자세로 살면 된다고 가르쳐 주십니다. “부지런한 자의 경영은 풍부함에 이를 것이나 조급한 자는 궁핍함에 이를 따름이니라”(5절)

전자는 꾸준히 부지런을 떨며 매일의 사명에 충실한 자이고, 후자는 단시간 내에 일을 이루고자 조바심이 극에 달한 자인데요.

자~ 맘을 편히 하십니다. 그러면서 시계 초침처럼 움직입시다. 벽에 걸린 시계를 보면 은혜를 받곤하지요^ 별 난리 법석을 떨지 않고 하던 일을 꾸준히 하는 시계! 그래서 역사의 흐름을 시대마다 완성해 내는 시계!

조급함 없는 부지런함으로 여러분의 경영이 풍부함에 이르는 새해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 코로나 독학^ 미국 최고 학사학위 한글학습. 성경진수 발견!

www.globaluniversity.kr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