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해: 이주영목사(010-3246-8899)
(글로벌대학교 한국대표/ 글로벌선교센터 대표)
강추위가 왔네요^^ 오늘 추위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으시는 하루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요즘 인생살이가 보호가 적극^ 필요한 시대인데요. 막강한 ‘보호클럽’을^ 알려주시는군요.
“대저 그는 정의의 길을 보호하시며 그의 성도들의 길을 보전하려 하심이니라“(8절) 클럽 가입자는 정의로운 삶을 사는 성도들이라는 말인데, 좀 더 친절하게 풀이도 해주시네요 ”행실이 온전한 자에게 방패가 되시나니”(7절)
삶의 모습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지만, 이 땅에서 하나님이 내 방패로 떡하니 서 주시기 위해서는 ‘행실을 똑바로 하라’는 불호령이 내리는 순간입니다-_;
요셉은 이런 자세로 환란기를 극복함으로 애굽의 국무총리까지 승진하는 쾌거를 이룬 입지전이^ 되었는데요. 당시 이스라엘인이 애굽의 국무총리가 되는 것은 요즘으로 말하면 한국인이 미국 국무장관이 되는 것 이상으로 하늘의 별따기였지만, 요셉은 그 별을 따고야 말았답니다@@
노예였던 요셉은 주인 보디발을 성실 이상으로 섬겼고, 그런 그에게 매일 끊임없이 치근덕거리는 보디발의 안방 마님의^ 유혹에 대해서는 단호한 입장을 표명했다지요.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죄를 지으리이까”(창 39:8)
‘사명감당’의 의미를 풀어봅니다. ‘하나님께서 내게 맡겨주신 일, 그리고 그 일을 하는 올바른 자세!’ 하나님 앞에서 행실이 온전한 자가 되어 하나님의 보호클럽 멤버쉽을 마음껏 누리시는 든든한 인생이기를 축복합니다.
♤ 코로나 독학^ 미국 최고 학사학위 한글학습. 성경진수 발견!
www.globaluniversity.kr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