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1년 2월4일 (사 49:5, 7)

*강해: 이주영목사(010-3246-8899)

(글로벌대학교 한국대표/ 글로벌선교센터 대표)


이사야 49장은 종의 노래 2편으로 고난받으실 메시아에 관한 예언입니다. “그는 태에서부터 나를 그의 종으로 지으신 이시요 야곱을 그에게로 돌아오게 하시는 이시니 이스라엘이 그에게로 모이는도다”(5절)

허억~ 예수님께서 뭐가 답답해서 종으로 오셨을까요? 이스라엘을 위한 구원의 길을 활짝 열어놓으시기 위해서... “야곱을 그에게로...”에서 야곱은 이스라엘을 일컫는 대명사인데요.

글로벌말씀방 목회자분들은 설명이 필요없지만^ 쌩기초 수련자들도 많이 계시니^^ 설명을 드리자면...

야곱의 12 아들이 이스라엘 12 지파를 구성했답니다. 그래서 야곱이라고 부르던, 이스라엘이라고 부르던 하나님 머릿속의^ 대상은 동일하다고 하죠.

더 중요한 것은 성경에서 이스라엘을 부르실 때 그건 영적으로 믿는 우리 모두를 일컫는 말인데요. 구약에서 시작된 하나님의 구속사가 결국 메시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에게서 난 그들이 다 이스라엘이 아니요”(롬 9:6) “곧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요 오직 약속의 자녀가 씨로 여기심을 받느니라”(롬 9:8)

이와 같은 대과업을 완성하시기 위해 예수님께서 아주 낮은 자리에 오셨답니다ㅜ “사람에게 멸시를 당하는 자, 백성에게 미움을 받는 자, 관원들에게 종이 된 자”(7절/a)

그런데 획기적인 반전이 다가옵니다. “왕들이 보고 일어서며 고관들이 경배하리니”(7절/b) 부활 후 승천하셔서 지금은 영광스러운 하나님 보좌 우편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

우리는 지금 그분을 섬기며 이 땅의 삶이라는 여정을 순례자로 살아갑니다. 현재의 삶이 어떠하다 해도 장차 받을 영광에 비하면 못 견딜 것이 없다고 하오니 내 인생이 나를 어떻게 패대기친다해도^^ 힘찬 승리로 당당히 걷는 글로벌 말씀가족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롬 8:18).

♤ 코로나 독학^ 미국 최고 학사학위 한글학습. 성경진수 발견!

www.globaluniversity.kr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