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2월15일 (요일 5:4-5)

*강해: 이주영목사(010-3246-8899)

(글로벌대학교 한국대표/ 글로벌선교센터 대표)



분주한 명절을 보내고 음력 새해를 힘차게 출발하는 시점이 왔네요.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은 세상^ 어떻게 잘 이겨나갈 수 있을까요?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4절/a)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는 세상을 이기는군요@@“ 이것이 진리일찐대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 안에서 거듭난 자이므로 세상을 이기는 것이 당연하네요.

그런데 무엇으로 세상을 이긴단 말입니까? 돈이 있나? 빽이^ 있나? 힘이 있나? 건강이 있나?-_-;

정답 콕!^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4절/b) 어이쿠~ 다행입니다. 내 손에 아무 것도 없다 해도 최소한^ 믿음은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한이 본서를 기록할 당시에는 크리스천을 향한 많은 핍박이 있었지요. 핍박자의 뒤에서 활동하는 악령들의 공격을 받으며 신앙을 지키자니 영 만만치 않은 현실이었는데요.

그때 설치던^ 마귀와 귀신들은 지금도 부지런을 떨며^ 크리스천을 괴롭히려고 쌍안경을^ 쓰고 다니죠.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벧전 5:8)

하오나 우리는 이런 졸장부들의^ 공격을 너끈이 물리칠 힘이 있는 바... 다름 아닌 ‘살아계신 주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는 믿음 때문이라는 빛나는 진리가 있으니...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냐”(5절)

평소에 믿음 있는 자라고 자소서를^ 써 왔다면, 유사시에 믿음의 저력을 보이셔야 합니다. 이 환란조차 깊은 뜻 가운데서 허락하신 하나님! 그 분 얼굴에 만족한 미소를 띄워드림으로^ 또 하나의 로또 간증^ 당첨 소식이 있기를 축원합니다.

♤ 코로나 독학^ 미국 최고 학사학위 한글학습. 성경진수 발견!

www.globaluniversit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