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2월10일 (잠 16:11, 13)

*강해: 이주영목사(010-3246-8899)

(글로벌대학교 한국대표/ 글로벌선교센터 대표)


우린 계획이 넘 많죠?^ 하지만 말짱 도로묵입니다^ 하나님의 계획과 어긋나면...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9절).

인생의 모든 일은 하나님의 뜻대로 흘러가는군요_-; 그러므로 정신을 바짝 차리고 하나님의 마음에 쏙 드는 인생을 살아가야겠습니다_-; 하나님은 무엇을 기뻐하실까요? “의로운 입술은 왕들이 기뻐하는 것이요 정직하게 말하는 자는 그들의 사랑을 입느니라”(13절)

구약시대 신정국가적 개념에서 왕은 곧 하나님의 대리자이었죠. 그러므로 왕이 기뻐한다는 것은 하나님이 기뻐하신다는 뜻인데요. 내 삶의 자세가 공의의 저울 추에 합격할 경우, 하나님도 복을 공의롭게 달아 주신다는 의미이죠.

저울 달 때 다 지켜 보시는 하나님-_-; “공평한 저울과 접시 저울은 여호와의 것이요 주머니 속의 저울추도 다 그가 지으신 것이니라”(11절)

때로 하나님께서 삶의 고난을 허락하시는 이유는 내 삶의 먼지를 털어내기 위한 부분이 있답니다. 그간도 공의롭게 살아왔다 해도 좀더 털어내야 할 부분이 있는지... 그래서 먼지털이로 탁탁 털고 진공청소기로 흡입한 후, 물걸레, 마른걸레, 광택제와 방향제까지 뿌리심으로... 이전보다 훨씬 빛나는 삶을 살게 하시는데요.

갑자기 환란이 다가올 때 급한 마음이 들기도 하죠. 히스기야왕처럼 믿는 구석을 평소에 잘 준비해 둡시다. 주신 사명을 하나님의 공의로운 눈 앞에서 묵묵히 실천하는 것! 그것이 정상을 참작하셔서 일하는 주님도 돕는 길이라고 하네요.

“내가 주의 앞에서 진실과 전심으로 행하며 주의 목전에서 선하게 행한 것을 추억하옵소서 하고 심히 통곡하니”(사 38:3) 죽음 선고받은 후 또다시 15년 수명연장 판결을 받은 히스기야의 응답이 여러분의 응답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 코로나 독학^ 미국 최고 학사학위 한글학습. 성경진수 발견!

www.globaluniversit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