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해 : 이주영목사(3246-8899)
(글로벌대학교 한국대표/ 글로벌선교센터 대표)

성가대장 아삽이 지은 12개 시편 중 하나인 50편에서 그는 인생문제 해결의 위대한 비법을 알려주네요.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23절)
구원 손길이 필요한 인생 분야가 많지요. 여기서도 구원 필요, 저기서도 도우심 필요~ 방법이 있네요.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것!’ 뒤에 나오는 행위가 전반적 행위라고 볼 수도 있지만, 앞절과 이어짐을 볼 때 감사의 제사 자체를 옳은 행위로 봄도 무난하겠죠.
NIV는 그렇게 번역하네요. “He who sacrifices thank offerings honors me, and he prepares the way so that I may show him the salvation of God."(감사제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며, 그는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여줄 길을 준비하는도다)
감사는 형형색색 사사건건 종류도 많겠지만... 전광판 점수가 가장 많이 올라가는 고득점 감사는 ‘차마 감사가 입밖으로 안 나올 때’ 드리는 감사라고 합니다.
고통이 나를 찌를 때 감사, 아끼던 것을 잃었을 때 감사, 다 된 죽에 코 빠졌을 때 감사, 아무개가 속썩일 때 감사, 내 뜻대로 안 되었을 때 감사!
며칠 전 하남검단산행 5호선 전철을 타고 갈 일이 있었습니다. 배차 시간에 맞춰 발산역 승강장 계단을 내려가는데 마침 열차가 들어오는 소리가... 후다닥 내려가 문 앞에 서는 찰나 문이 스르르 닫히고 열차는 떠납니다ㅜㅜ 2초로 인한 실패! 오호 오호 애석하기도...
헌데, 잠시 후 정신을 차리고 보니 그 열차는 마천행이었더군요^ 탔으면 클날뻔한^ㅎ...
내 뜻보다 높고도 깊으신 하나님 뜻을 나는 다 알 수 없으니 지금 겪는 모든 일에 감사의 도배지를 바릅시다. 더욱이 전광판 점수를 올리는 감사에는 앞뒤 보지 말고 총력질주하시는 글로벌 말씀가족이기를 축복합니다.
🌏 세계 최고의 학위와 넘실거리는 성경지식
글로벌대학교 독학 BA(대졸, 신학졸 편입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