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1월 20일 (롬 4:18)

☕ 강해 : 이주영목사(3246-8899)

(글로벌대학교 한국대표/ 글로벌선교센터 대표)



아브라함은 믿음의 거장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인물이죠. 그의 믿음은 어떤 믿음이라고 성경은 말하나요? “아브라함은 도저히 불가능한 것을 바라고 믿었으므로”(18절/a) 아하~ 불가능에 도전하는 믿음이었네요.

무대뽀를 넘어 왕대뽀에^ 이른 믿음-_; 대부분 불가능 앞에서 지레 포기하고 마는 것이 상례인데... 아브라함은 그런 불가능 정도는 아랑곳하지 않고 손쉽게 무시하는 수준에 뛰어올랐군요.

무슨 배짱으로? 하나님의 약속이라는 든든한 백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네 후손도 저 별들처럼 많을 것이다 라고 하신 약속대로 그는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었습니다”(4절/b)

챔피온 벨트를 따고야 말았습니다! 약속을 믿은 믿음의 벨트, 약속대로 이뤄진 성취의 벨트!

‘나는 받은 약속이 없으시다구요?’ 성경 66권은 약속 문서입니다. 구약, 신약이 모두 ‘약(約)’으로 끝나는 이유입죠^ 개인차가 있다면... 그것을 내게 주시는 약속으로 접수하느냐, 남의 약속으로 방관하느냐의 차이일 뿐입니다

대를 이을 아들이 필요한데 이미 100세인 아브라함처럼 인생 난코스에 봉착하셨다면-_;... 약속에 눈을 뜨시기를 축복합니다. 문제도 해결하고, 믿음의 거장도 되는 동시다발 역사의 쥔장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 세계 최고의 학위와 넘실거리는 성경지식

글로벌대학교 독학 BA(대졸, 신학졸 편입가능)

www.globaluniversity.kr